학생

무용과 홍서연, 문정우 학생, Sofia National Opera & Ballet 초청으로 공연 참여
2025-01-03 hit 154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홍서연(무용과·22), 문정우(무용과·24) 학생


무용과 홍서연(22), 문정우(24) 학생은 오는 2025년 1월 4일과 5일에 Sofia National Opera & Ballet가 주최하는 발레 공연 ‘호두까기 인형’에 참여한다.


호두까기 인형은 마리우스 프티파(Victor Marius Alphonse Petipa)가 안무를 구성하고 표트르 일리치 차이콥스키(Pyotr Ilych Tchaikovsky)가 작곡한 공연으로, 크리스마스이브에 소녀 마샤가 호두까기 병사 인형을 선물로 받으며 여행을 떠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홍서연, 문정우 학생은 주최 측인 Sofia National Opera & Ballet로부터 직접 초청을 받아 무대에 오르게 된다. 두 학생은 지난 7월 불가리아에서 개최된 Sara-Nora Prima International Ballet Competition 2024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초청의 영예를 안았다. 문정우 학생은 그랑프리를, 홍서연 학생은 여자 부문 1위를 수상하며 국제 무대에서 실력을 인정받았다.


홍서연 학생은 “주인공인 ‘마리’로 초청받아 무대에 오르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다. 무대에서의 경험은 항상 도전인 동시에 큰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첫 주연 제의를 받아 기쁘면서도 한편으로는 공연을 이끌어가야 한다는 것이 부담되기도 한다. 지도해 주시고 용기를 주신 장선희 교수님과 강사님들께 감사드린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이 기회를 소중히 여기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취재/ 홍가연 홍보기자(gyhong12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