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훈 학생(오른쪽에서 2번째)
전자정보통신공학과 이상훈(18) 학생이 지난 11월 1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 DSSCK 연합 모의투자대회에서 1등을 차지했다.
DSSCK 연합 모의투자대회는 교내 투자동아리인 세종투자연구회를 비롯해 △가톨릭대 △국민대 △덕성여대 △성신여대의 투자 동아리가 연합해 주최한 대회로, 학생들의 투자 실력을 향상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세종투자연구회는 교내 유일의 주식 투자 학술동아리로, 금융 전반에 관한 스터디와 모의 투자대회 주최 등을 하고 있다.
시상식은 지난 11월 28일에 대양AI센터 B107호에서 진행됐다. 총 1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한 이번 대회에서는 3명의 학생이 1등부터 3등 상을 받았으며, 학교별로 상위 5명이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이상훈 학생은 HLB 종목에 많은 비중을 투자해 수익률 73.89%로 1위를 차지했다.
이상훈 학생은 “여러 학교가 연합해 모의투자를 진행한 만큼 세종대 이름을 걸고 꼭 1위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대외적으로 세종투자연구회가 투자를 잘한다는 인식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상훈 학생은 투자 관련 블로그 운영과 세종투자연구회 교육부장 및 파생전략팀 팀장, 초보자를 위한 주식 투자 기본서 집필 등 주식 투자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취재/ 강은지 홍보기자(keej175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