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실리콘 밸리에서 세종대 학생들의 저력을 보이다!” 글로벌 ICT 인턴십 총 10명 중 5명이 세종대 학생
2017-09-20 hit 2073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 동아일보에 소개 된 글로벌 ICT 학점연계 프로젝트 인턴십과 세종대학교 최한별 학생


세종대학교는 2017학년도에 처음으로 시행된 글로벌 ICT 학점연계 프로젝트 인턴십에 국내 대학 중 학생 선정률 1위를 기록하는 괄목할 성과를 올렸다.


2017년도 전체 파견인원 10명 중 세종대 학생 5명이 선정되어 1학기에 2명이 다녀온 데 이어, 2학기에 3명의 학생이 인턴십을 진행중이다.


글로벌 ICT 학점연계 인턴십은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ICT분야 기업 및 대학을 대상으로 이론과 실무역량을 겸비한 문제해결형 ICT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세종대는 2015년도부터 국내 ICT 인턴십 사업에 선정되어 꾸준히 학생들을 프로젝트에 참여시키고 있으며,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글로벌 ICT 인턴십에도 선정되어 세종대 학생들이 미국 실리콘 밸리에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되었다.


글로벌 ICT 인턴으로 선정되면 급여, 생활비, 비자발급비 등이 모두 지원되며 세종대의 경우 등록금의 30%에 해당하는 장학금도 지급한다.


1학기에 글로벌 ICT 인턴십을 다녀온 최한별(디지털콘텐츠학과·14)학생은 인턴을 했던 미국의 스타트업에 입사가 확정돼 현재 미국 비자 발급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취재 및 글 | 백서율 홍보기자(gjsdl113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