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세종대학교 교육기부단 비트윈, 2016 교육기부 우수동아리 선정
2017-01-11 hit 1607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비트윈 단장 이주은(교육학과·14) 학생이 임명장을 받고 있다.


세종대학교 교육기부단 비트윈이 지난 12월 16일 교육부가 선정한 2016 교육기부 우수동아리로 선정되었다.


교육기부인증제란 정부가 유·초·중등학생의 다양한 체험기회 확보를 통한 공교육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모범적인 실천기준을 설정하고, 심사를 통해 이를 달성한 기관을 교육기부 우수동아리로 선정하는 제도이다. 비트윈은 교육부장관 명의 교육기부 우수동아리 지정서 발급 및 지정패를 지급받고, 교육기부 마크 사용권한을 부여받았다.


2015년 3월에 창단한 비트윈은 지금까지 세종대학교 전공연계봉사, 대학생 나눔지기 지식봉사 캠프, 삼성생명과 함께한 사람, 사랑봉사 뿐만 아니라 교육기부 행복박람회, 대학생 유니브 엑스포 등 박람회 형태의 사업까지 진행하며 총 1,615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봉사를 펼쳤다. 특히 2016년부터는 봉사의 범위를 고등학생까지 넓혀 더 다양한 교육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비트윈이 받은 대학생 교육기부 우수동아리 지정서와 지정패


비트윈 단장 이주은(교육학과·14) 학생은 “교육부에서 공식적으로 우리를 인증해 준 것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덕분에 향후 교육기부 활동에서 더욱 신뢰감을 줄 수 있을 것 같아 기쁘다. 내년에는 교육기부의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질적 성장에도 힘을 쏟고 싶다”고 말했다.



취재 및 글|오영현 홍보기자(oyh9393@sj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