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신인그룹 걸카인드 김지강 학생을 만나다
2018-08-14 hit 4766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 신인그룹 걸카인드 김지강 학생


김지강(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 실용무용학전공·17)학생은 올해 초 걸카인드라는 신인 걸그룹으로 데뷔해 팀에서 랩을 담당하고 있다. 직접 작사와 안무까지 짤 정도로 다재다능한 신인 가수다.


5명으로 구성된 걸카인드는 “FANCI”라는 곡으로 데뷔했다. 현재 군인들 사이에서는 “군통령”으로 불릴 정도로 걸 크러쉬 넘치는 매력을 갖고 있다.


가수로서 역량을 펼치는 김지강 학생을 만났다.


Q. 현재 어떤 활동을 주로 하는가?

현재 행사 활동이나 개별 라이브 방송 등을 하고 있다. 대중 분들에게 더 좋은 곡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다음 활동도 계획 중이다.


Q. 팀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가?

랩을 담당한다. 원래부터 랩에 관심 있지는 않았다. 랩의 매력을 느낀 것은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면서부터다. 랩의 반항적인 매력과 작사하는 것이 굉장히 흥미로웠다. 그러다 보니 안무 짜는 것에도 관심을 갖게 됐다. S.O.R.R.Y라는 곡에서 랩 작사랑 안무 짜는 것을 직접 했다.


Q. 아이돌을 꿈꾸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

어렸을 때부터 다른 사람들 앞에 서서 춤추는 것을 좋아했다. 제 춤을 대중들 앞에 서서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춤에 대한 사랑이 자연스럽게 아이돌을 꿈꾸게 만들어줬다.


▲ 김지강 학생 프로필 사진 [사진제공=넥스트레벨]


Q. 데뷔 과정은 어렵지 않았는가?

연예인이라는 직업은 안정적인 직업은 아니다. 부모님의 반대가 심했다. 아버지는 태권도 관장이고, 어머니는 유치원 교사였다. 어릴 때부터 가정교육이 좀 엄한 편이였다. 부모님은 네가 잘 할 수 있겠냐는 우려를 많이 하였다. 지금은 누구보다 많이 응원해주고 믿어주는 든든한 지원군이다.


Q. 데뷔 후에 달라진 점이 있다면?

팬들의 사랑을 받는다는 것이 달라진 점인 것 같다. 팬들이 걸카인드 팬카페에 응원들을 많이 올려준다. 스케줄이 끝난 저녁에 써주신 글들을 읽으면서 답글을 단다. 연습이 지치고 힘들 때 응원 글을 보면 힘을 내서 더 열심히 연습하게 된다.


Q. 걸카인드의 매력을 무엇인가?

보이그룹 못지않은 퍼포먼스가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멤버 개개인마다 개성이 굉장히 뚜렷하다. 그런 개성들이 무대에서 너무 잘 보이는 것 같다.


Q. 그룹의 단체 생활은 어떤가?

너무 재밌게 지낸다. 서로 가족처럼 잘 챙겨주고 의지한다. 숙소 생활을 하는데 하루하루가 시트콤이다. 예를 들면 저희가 나오는 음악방송을 틀고 모니터를 하는 경우가 있다. 그럴 때 다들 흥이 넘치다보니 거실을 스테이지로 바꿔 신나게 춤추면서 논다.


Q. 독특한 헤어스타일을 선보인 이유가 있는가?

남들이 안 해본 스타일을 대중 분들에게 보여드리고자 하게 되었다. 걸카인드의 매력을 보여드리기 위해 스타일적인 부분들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쓴다. FANCI라는 곡에서도 굉장히 힙합 스타일에 옷을 많이 입었던 것도 이 때문이다.


Q.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는가?

걸그룹 최초로 중동 국가 바레인에서 초청공연을 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데뷔 후 엄청난 환호성을 들었다. 많은 인파가 공항에서부터 몰렸다. 당일 공연 때도 가드레일이 무너질 정도로 공연장을 가득 채웠다. 다른 나라 노래임에도 불구하고 저희 곡을 떼창해 줬다. 그날의 모습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Q. 학교생활은 도움이 되는가?

학교에서 왁킹이라는 분야를 처음 접하게 됐다. 왁킹은 7080년대에 디스코 음악에 맞춰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스트리트 댄스다. 왁킹을 통해 춤에 대한 틀이 생겼다. 데뷔 후에 안무를 짜는데도 도움이 돼 대중 분들에게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었다. 이외에도 현대무용, 발레, 댄스스포츠 등 폭넓은 춤의 장르를 배울 수 있었다. 이런 것들이 현재 무대에서 랩을 할 때 제스처들이 한정적이지 않게 할 수 있는 것 같다.


Q. 아이돌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아직 데뷔한지 얼마 안 된 신인이지만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이거 아니면 안 된다는 마음이 있어 가능했던 것 같다. 힘들다고 포기하지 말고 절실한 마음을 갖고 헤쳐나간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생각한다. 저 또한 그런 마음을 가지고 노력하고 있다.


Q.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우선, 걸카인드의 활동 계획은 음악적인 부분에서 더욱 성장해서 대중 분들에게 빨리 찾아뵙도록 노력중이다. 걸 크러쉬한 퍼포먼스들을 많이 연습해서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개인적으로는 랩을 더욱 연습해서 지금까지 보여드리지 못한 새로운 모습들을 보여드리고 싶다.



취재/ 임보나 기자(dlaqhsk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