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양자원자력공학과 조석근·이수혁 대학원생, '한국방사성폐기물학회 제22회 추계학술발표회' 우수논문상 수상
2024-11-20 hit 114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왼쪽부터) 양자원자력공학과 조석근, 이수혁 대학원생


양자원자력공학과 조석근, 이수혁 대학원생이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경주 라한셀렉트에서 열린 한국방사성폐기물학회의 제22회 정기총회 및 2024 추계학술발표회에서 학술발표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한국방사성폐기물학회는 방사성 폐기물과 사용후핵연료에 관한 학술 발전과 기술 교류를 위해 2003년 설립된 단체이다.


이번 학술발표회에서 조석근 대학원생은 'Calculation of Radioactive Sensitivity According to Irradiated Stainless Steel-304 Composition Tolerance'라는 중·저준위 폐기물 관리에 관한 논문을 발표했다. 조석근 대학원생은 현재 양자원자력공학과 박창제 교수의 원자로 해석 및 노심 설계 연구실에서 학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수혁 대학원생은 'Feasibility Assessment of TLD Dose Algorithm Based on Artificial Neural Networks'라는 방사선 환경 및 안전에 관한 논문을 발표했다. 이수혁 대학원생은 양자원자력공학과 임경택 교수의 지도하에 방사선 계측 및 원자력 응용 연구실에서 관련 연구를 진행 중이다.


조석근 대학원생은 "좋은 연구 주제를 선정하고 논문을 작성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신 박창제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원자력 분야에서 세종대를 알리게 돼 매우 영광이다"라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수혁 대학원생 역시 "임경택 교수님의 훌륭한 지도와 조언 덕분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성실히 도전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더욱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취재/ 전하연 홍보기자(thehayeon092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