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호텔관광경영학전공 학생팀, 2023 P&GBA-JAC와 KHTA 공동 대학생 공모전 우수상 수상
2023-08-22 hit 647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왼쪽부터 박성연, 차지수, 김도영 학생(22학번)


호텔관광경영학전공 학생팀 HTeaM(김도영, 박성연, 차지수, 황예원, 김영채)이 지난 6월 26일 2023 P&GBA-JAC와 KHTA 공동 대학생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공모전은 Scopus의 인덱스 저널인 P&GBA-JAC와 (사)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회장 최정길)가 호텔/리조트 개발과 지역관광 기획 전문가 인재 양성을 위해 개최했다. 공모 주제는 호텔 또는 리조트 브랜드 콘셉트나 지역관광 활성화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제시하는 것이었다.


HTeaM은 충주시 관광 재활성화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출했다. 충주시의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지역 문제를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해 해결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4차산업 기술을 접목한 충주시만의 새로운 관광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다른 지역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달리 높은 구독자 수와 조회수를 보유한 시 공식 유튜브 채널의 활용, 시내 드라마 촬영지를 관광지로 활용하는 방법 등 지역 주민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방안을 모색했다.


김도영 학생은 “팀원들과 주제에 대한 해결방안들을 생각해보고, 다른 학생들의 발표를 본 경험을 통해 깊어진 전공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앞으로의 활동에 좋은 바탕이 될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취재/ 강희진 홍보기자(hjkang072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