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웅 교수
정보보호학과 문재웅 교수는 정진섭 해군 제독과 함께 오는 10월 13일 개최될 ‘군장병·제대군인·보훈가족 취업박람회’의 추진 위원장으로 공동 선임됐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전역 예정 장병과 제대군인, 보훈가족을 대상으로 미래기술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박람회는 민간기업이 주도하고 정부가 적극적으로 후원하는 프로젝트다. 국방부와 국가보훈처, 고용노동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방위사업청 등의 다양한 국가 기관이 박람회 개최에 관여한다.
문재웅 교수는 사이버 보안과 정보보호 전문가로서 미래기술과 관련된 경험을 다양하게 쌓아 온 공로를 인정받아 취업박람회의 추진 위원장으로 선임됐다.
박람회는 국내 방위산업체와 미래기술 전문기업들이 참여해 온라인 상담과 현장 부스 상담, 면접을 진행한다.
문 교수는 이번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박람회에 참여할 기업을 유치하고 미래 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문 교수는 “추진 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영광이다. 가지고 있는 능력과 기술들을 적극적으로 발휘하여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해 힘써나가겠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일자리가 많이 창출되어 국가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취재/ 이가형 홍보기자(lgh1015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