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문희 피아노 독주회 ’음악산책Ⅵ‘ 포스터
융합예술대학원 음악학과 황문희 교수가 7월 24일 오후 2시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피아노 독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황문희 교수의 여섯 번째 음악 산책 시리즈이다. 음악 산책은 2017년부터 시작한 시리즈로 청중들이 ’피아노 독주회는 어렵다‘란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힐링하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음악 산책은 다양한 레퍼토리를 통해 청중들과 소통해오고 있다.
공연은 고전부터 낭만, 현대 시대의 곡으로 구성된다. W. A. Mozart <Sonata No. 10 in C Major KV. 330>의 곡을 시작으로 Medtner의 <Triad Sonata>의 3번째 곡, G. Gershwin <Rhapsody in Blue> 등의 곡이 연주된다. W. A. Mozart의 곡은 고전적 균형감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며 G. Gershwin의 곡은 재즈와 클래식을 접목시킨 미국 음악의 대표곡 중 하나이다.
공연 티켓은 세종문화회관과 인터파크티켓에서 온라인 예매할 수 있다.
황문희 교수는 “이번 독주회는 빠르게 흘러가는 삶에서 조화로운 완벽함을 추구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내고자 한다. 마지막 곡인 G. Gershwin의 곡을 통하여 청중들이 음악을 온전히 즐기기를 바란다. 이번 독주회를 한여름의 축제 분위기로 마무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취재/ 윤서영 홍보기자(paimsg9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