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세종대, 2017학년도 동계 취업역량강화 취업캠프 성료
2018-01-19 hit 717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2017학년도 세종대 SJ Jump Up 동계 취업캠프에 참가한 취업준비생들 


세종대·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는 세종대 취창업지원처(대학일자리사업단) 주관한 ‘SJ Jump Up 동계 취업캠프’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캠프는 취업준비생 40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8년 1월 16일~17일 양일간 양평 현대 블룸비스타에서 진행됐다.   


취업캠프는 세종대의 대표적인 취업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하계와 동계 방학 때 각각 열린다. 이번 캠프는 △직무체험 및 팀 프로젝트 △기업 채용동향 특강 △입사지원서 컨설팅 △면접 이미지메이킹 컨설팅 △유형별 면접전략 △모의면접 △현직자 직무 토크콘서트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동계 취업 캠프에는 세종대 재학생, 졸업생, 타대학 학생들이 참가해 이목을 끌었다. 2017년부터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사업단으로 취업지원이 확대되면서, 타대학 취업준비생들의 취업지원을 함께 돕고 있다. 


어떤 참가자는“취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는데, 직무에 대한 효과 분석방법, 모의면접, 실무자 직무콘서트를 통해 좀 더 자신감을 가지고 취업준비를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 구 세종대 총장은 "취업준비에서 여전히 중요한 것은 직무역량을 갖추는 것"이라며 "취창업지원처가 기획한 직무 아카데미를 통해 학생들은 실제 직무에서 하는 일을 확실히 이해하고, 현업에서 원하는 직무역량을 실습을 통해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 취창업지원처(대학일자리사업단)은 고용노동부가 시행하는‘2017학년도 대학창조일자리 센터’지원사업에 선정돼 2017년 3월부터 5년간 30억 원 규모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대학 내 취업지원 인프라 구축 ▲진로지도 강화 ▲서비스 대상 확대 ▲지역 유관기관 협력 등을 통 해 지역청년 고용촉진 사업의 핵심적 전달체계로 활용하고 있으며 취·창업지원 공간 약 150 평(학생회관 1층 및 3층), 학생생활상담소 및 SW(소프트웨어)중심대학 등 간접 지원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취업동아리, 직무중심의 인사실무자 취업특강, 동문선배 멘토링, 여대생 취업프로그램, 산학실습체험 지원 등 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맞춤식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세종대학교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