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세종대 창업과 기업가정신 특강 성료, ‘모범적인 커리어로 만드는 쉬운 사업놀이’ 박춘화 꾸까 대표
2017-11-26 hit 455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 강연 중인 박춘화 꾸까 대표


세종대·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는 지난 11월 15일(수) 박춘화 꾸까 대표를 초청해 ‘모범적인 커리어로 만드는 쉬운 사업놀이’라는 주제로 창업과 기업가정신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박춘화 대표는 지난 2014년 플라워 브랜드 꾸까를 창립했다. 핀란드어로 '꽃'을 뜻하는 꾸까의 주 사업아이템은 잡지나 신문을 정기적으로 구독하듯 전문 플로리스트들이 만든 꽃을 보내주는 ‘플라워 서브스크립션(꽃 정기구독)’이다. 이외에도 계절마다 제철 꽃을 소개해주는 ‘시즈널 블룸', 오래도록 보관할 수 있는 ‘드라이플라워' 등을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박 대표는 꾸까 설립 전 독일계 회사의 투자로 화장품 서브스크립션 브랜드인 '글로시박스'를 창업한 바 있다. 그는 글로시박스를 운영하면서도 본사의 제약 없이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자'는 목표를 확고히 했다.


그때 그가 주목한 영역이 바로 꽃 시장이었다. 박 대표는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평소 좋아하는 꽃을 한 아름씩 사서 집에 두곤 한다. 반면 우리나라에서는 꽃을 특별한 날이 아니면 접할 기회가 없다는 점이 아쉬웠다.”며 “이에 ‘우리나라에서도 꽃을 일상에서 누릴 수 있도록 하자’는 일념 하에 단돈 500만원의 자본금을 가지고 화훼시장에 뛰어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박 대표는 “자신이 사업을 원할 때 부딪혀보는 것이 중요하다.”며 “모두가 만류하던 꽃 사업을 제가 소신 있게 진행했듯 청중들도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움에 뛰어드는 용기를 가지길 바란다.”고 강조하며 강연을 마쳤다.



세종대학교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