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세종대 정보보호특성화대 사업단, 시스코 VIP 2025에서 우수 성과 달성
2025-04-08 hit 116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시스코 VIP 2025’ 출범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 정보보호특성화대 사업단은 글로벌 IT 기업 시스코(CISCO)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이 협력한 ‘시스코 버추얼 인턴십 프로그램(Virtual Internship Program, VIP) 2025’에 참가해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시스코 VIP 2025’는 국내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시스코가 협력해 도입된 온라인 기반의 글로벌 사이버보안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사이버보안 분야의 실무형 인재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미래의 사이버보안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공급 부족인 인턴십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은 2025년 1월 13일부터 3월 14일까지 약 8주간 진행됐으며, 동계 방학 기간을 집중 활용해 운영됐다. 참가 학생들은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netacad.com)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이론 교육을 받고, 전문가의 현장 중심 특강과 실제 사례 기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실무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뒀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전국 정보보호특성화대 및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과정에서 총 34명이 선발됐으며, 세종대에서는 이재원 학생을 포함한 총 5명이 참가했다. 5명 모두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료하며 인턴십 완료 인증서를 획득해 글로벌 수준의 실무 역량을 입증했다.


특히, 이재원 학생은 프로젝트 심사 과정에서 뛰어난 발표력, 기술적 이해도, 그리고 전문적인 결과물을 통해 모든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시스코 측 심사관은 이재원 학생에 대해 "탁월한 기술적 전문성과 명확한 전달력을 갖추고 있어 앞으로 시스코와 훌륭한 파트너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학생들은 국제적 수준의 사이버보안 역량과 실무적 감각을 동시에 확보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세종대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