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세종대 국방시스템공학과 김현일 교수, 홍우영 부총장, 엄종화 총장, 해군사관학교장 김경률 중장, 교무기획실장 임경한 대령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는 지난 1월 20일 교내 집현관 10층 소회의실에서 해군사관학교와 환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환담회에는 세종대 엄종화 총장, 홍우영 대외부총장, 국방시스템공학과 김현일 교수와 해군사관학교장 김경률 중장, 교무기획실장 임경한 대령 등이 참석했다.
세종대와 해군사관학교는 지난 2014년 교수(교직원) 및 학생(생도) 상호 교류, 학술 및 교육 교류, 공동 연구 및 학술회의 개최, 학술자료, 정보 상호 교환 등을 내용으로 하는 협약을 맺고 활발한 교류를 이어 오고 있다.
해군사관학교장 김경률 중장은 “해군사관학교와 세종대가 지속적인 교류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음에 깊은 만족을 느낀다. 특히, 세종대 국방시스템공학과가 미래의 해군 지휘관들에게 첨단 과학 기술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양 기관의 교류가 더욱 발전해 미래 지향적인 협력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엄종화 총장은 “세종대 해군 계약학과인 국방시스템공학과는 국내 군 관련 학과 중 가장 활발히 운영되며, 지속적으로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해군사관학교와의 긴밀한 교류를 통해 학생들을 철저히 교육해, 해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