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 행정학과 임정훈(사진) 동문이 지난 11월 27일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열린 산업기술진흥 유공자 시상식에서 산업기술진흥 부문 유공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기술진흥 유공 표창은 산업기술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산업기술인의 사기 진작과 위상 제고를 목적으로 우수한 혁신 기술 개발과 실용화에 기여한 이들을 격려하기 위한 포상 제도다.
임 동문은 산업기술진흥 유공 기술 개발 및 혁신 성과 부문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 부문은 매출 증대와 비용 절감, 국산화 및 수입 대체, 생산성 향상 등 산업 전반에서의 기술 혁신 및 파급 효과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평가해 수여된다.
임 동문의 이번 수상은 철저한 예산 업무 추진으로 산업기술혁신사업 및 국가연구개발사업의 R&D 정책과 사업 기획을 차질 없이 지원한 점,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내부통제체계 신규 도입, 지역균형발전 정책 활성화 등 산업기술진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한편, 임 동문은 세종대 행정학과를 졸업한 후, 연세대 행정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기획조정실에 재직 중이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대한민국의 산업기술 혁신에 필요한 정책 기획과 사업의 효율적이고 체계적 추진을 담당하는 산업통상부 산하 R&D 전문 기관이다.
임정훈 동문은 "이번 수상은, 산업 R&D 발전을 위해 모두가 피땀 어린 노력으로 일궈 낸 결과물이라 생각한다"면서, "국가연구개발사업의 정책 및 예산 반영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공적을 인정받아서 기쁘고, 국민에게 도움이 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산업 R&D 정책 기획에 전념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