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부기술교육원에서 ’디지털 인재로 성장하는 취업 전략‘을 주제로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김다영 취업지원관이 특강을 진행했다.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5일과 7일 서울동부기술교육원에서 ’디지털 인재로 성장하는 취업 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디지털 시대에 지역 청년들이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취업 준비에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특강은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김다영 취업지원관이 맡아 채용 트렌드, 입사지원서 작성, 면접 준비 방법 등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여러 전략을 설명했다.
특히 디지털 산업의 발전과 관련된 최신 동향과 채용 트렌드를 강조하며 관련 자격증 취득, 네트워킹, 트렌드 파악 등 프로세스를 공유해 교육 참여자들이 체계적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왔다.
김다영 취업지원관은 “이번 특강을 통해 서울동부기술교육원의 지역 청년들이 효과적으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채용시장의 트렌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길 바란다”며 “ 특히 디지털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AI 활용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준비 방법, 청년 지원 정책에 대한 부분 등은 취업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