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세종대-서강대-숭실대-숙명여대, 대학혁신지원사업 공동 성과 포럼 개최
2024-11-21 hit 23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세종대 대양AI센터에서 열린 4S 대학 대학혁신지원사업 공동 성과 포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 대학혁신지원사업추진단(단장 김희연)은 지난 11월 13일 세종대 대양AI센터 대양AI홀에서 서강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숭실대학교와 함께 전공자율선택제도와 관련한 각 대학들의 혁신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포럼을 진행했다. 


세종대 엄종화 총장의 환영사로 시작한 이날 행사는 서강대, 숙명여대, 숭실대 총장 축사 영상에, 이어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박상규 회장이 기조강연 “전공자율선택제: 경험과 방향”을 통해서 전공자율선택제를 시행하게 된 배경, 기존 무전공 선발의 문제점과 국내외 대학의 전공자율선택제 사례를 통한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포럼 참여 4개 대학은 ▲서강대 대학혁신추진단 이재승 팀장이 ‘서강대 전공 융합교육: 다전공에서 자유전공으로’ ▲세종대 교육혁신처 우종수 팀장이 ‘세종대 전공자율선택제 도입과 운영전략’ ▲숙명여대 순헌칼리지 심재웅 학장이 ‘숙명여대 전공자율선택제 도입과 과제’ ▲숭실대 대학교육혁신원 곽민정 부원장이 ‘숭실대 LEAP 교육혁신과 자유전공학부: 성과와 과제’ 등에 대해 발표와 이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참여 대학별 총평에서 4개 참여 대학 단장들은 “수도권 중규모 대학 중 함께 한 4개 대학은 대학명이 S로 시작하기도 하지만 이번 포럼을 통해 각자의 Superior한 성과를 진솔하게 공유하며 상호발전을 위한 깊이 있는 대화의 장을 열였다”며 앞으로의 협력도 다짐했다.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