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에서에서 개최된 사단법인 지능정보사회연구원 기술 세미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단법인 지능정보사회연구원(원장 임철수)은 지난 10월 25일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에서 오늘날 지능정보사회에서 핵심이 되는 AI(인공지능)의 “지능”과 빅데이터 및 클라우드 컴퓨팅에 기반한 “정보”가 결합된 지능정보 기술 및 서비스를 연구하고 상호협력을 위한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임철수 원장의 인사말에 이어 지능정보 분야의 핵심이 되는 인공지능 기술 그리고, 증강현실(XR) 기술 자체 및 응용 서비스 기술에 관한 국내 및 해외 동향과 함께 우리나라의 대응 방안에 대하여 △ 강원대학교 이재웅 교수, △ 골든 플래닛 임유담 이사, △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박우출 박사, △ 한국외국어대학교 전병환 교수 등 국내 최고 전문가들의 초청 강연을 진행했다.
2022년 8월에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비영리 사단법인인 지능정보사회연구원은 창립 이후 우리나라의 지능정보 산업 활성화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동 분야 기술 및 표준 개발, 교육 및 전문인력 양성, 국내 및 해외기관과의 협력사업 추진, 정기 세미나 및 포럼 운영 등을 통해 동 분야 R&D 생태계 활성화를 선도해 가고 있다.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