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세종대 ROTC 윤태현 후보생, 美 TEXAS A&M 대학 리더십 연수 참가
2024-08-19 hit 99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 ROTC 윤태현(경영학부) 후보생이 (재)ROTC장학재단이 주관하는 美 TEXAS A&M 대학 리더십 연수에 참가했다. 


(재)ROTC장학재단이 주관하는 리더십 연수는 2014년 시작해 올해로 11번째 시행됐다. 미국의 선진 ROTC 문화를 직접 체험해 대한민국 전후방각지에서 국토방위를 수행할 대한민국 ROTC 후보생들의 견문을 넓히고자 매년 진행하고 있다.


연수생은 신청자 중 ▲성적(군사학/대학성적) ▲품성 및 자질(지휘관의견서/심층면접) ▲잠재역량(체력/어학성적) 등을 고려해 선발한다.


1876년에 창립된 Texas A&M 대학교는 세계 최초로 ROTC 지도자 양성과정을 만들어 미국 최대의 ROTC 양성대학으로 자리매김한 명문 대학이다. 


이번 연수에는 윤태현 후보생을 포함해 총 42명의 한국 ROTC 사관후보생들이 참가했다.


연수생들은 연수기간 동안 6번의 리더십 강의를 듣고, NASA, 조지 부시 박물관, Austin 주 의사당, 휴스턴 총 영사관 방문과 더불어 Siliver Taps(추모 행사), Scona dill(국제연례대학회의 개막식 행진), Formation(제식) 등을 체험했다.


윤태현 후보생은 “이번 리더십 연수를 통해 리더(leader)이자 팔로워(follower)로서 조직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주는 방법과 나만의 리더십 이론 정립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세종대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