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세종대학교 총동문회 및 신년인사회 성료
2018-01-24 hit 989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 건배사를 하고 있는 박찬혜 역대회장단 회장(왼쪽에서 세 번째), 함석종 동문회장(왼쪽에서 네 번째), 신구 총장(왼쪽에서 다섯 번째)


세종대·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는 세종대학교 총동문회 및 신년인사회가 1월 19일 오후 7시 광개토관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종대 총문회가 주최한 행사로, 세종대 동문들의 단합을 도모하고 2017 QS 아시아 대학평가에서 아시아 TOP 1% 대학 등극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함석종 총동문회장은 “이번 행사는 세종대 총동문회가 주최하는 첫 신년회이다. 첫 시도인 만큼 많이 미흡하지만 참석해 준 모든 동문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 신년회를 시작으로 무술년 1년 동안 건강하고 행복한 새해가 되길 바란다. 여러분들 모두 뜻하는 모든 것이 이루어지며 많은 업적이 있는 한해가 될 것이다”며 말했다.


참석자들은 2017 QS 아시아 대학평가 상위 1% 대학 등극 기념 드론비행 퍼포먼스를 통해 새해 각오를 다졌다. 세종대 동문들은“일어나 빛을 발하라.”란 슬로건을 다시 한 번 되새겼다.


드론비행 퍼포먼스를 담당한 김상일 학생(기계항공우주공학부·16)은 세종대 무인항공기 동아리 UAV(Unmanned Aerial Vehicle) 소속이다. UAV는 화려한 수상 경력을 자랑한다. 2017 부산대·경상대 통합 창의비행체·자작모형항공기 경진대회에서 금상 수상, 그리고서울시가 주관한 도시문제 해결 아이디어 대회 ‘I·해커톤·U’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또한 동문들의 사기를 충족시키기 위해 특별장학금 전달식과 세종어워드 수여식이 진행됐다. ▲ROTC 특별장학금 김민영(항공우주공학과·16) 조광모(경제통상학과·15) ▲동문자녀 특별장학금 김재웅(경영학과·89)동문의 자녀 김한결(수학통계학과·18) 이만우(경제통상학과·85)동문의 자녀 이윤아(생명시스템공학과·18) ▲세종어워드 김경숙(호텔관광경영학과·74) 송기욱(경영학과·85)이 각각 영예를 안았다.


한편 한경준(역사학과·79)동문과 최성호(경제통상학과·86)동문이 각각 1,200만원과 500만원을 쾌척했다. 10여명의 동문들이 70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하는 등 세종대학교의 발전을 기원했다.



세종대학교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