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SW중심대학사업단, ‘2024년 세종대학교 SW중심대학 창업 네트워킹 데이’ 진행
2024-12-27 hit 175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창업 네트워킹 데이 현장의 모습


SW중심대학사업단은 지난 12월 6일 대양AI센터 3층 AI콜라보랩에서 2024년 SW중심대학 창업 네트워킹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네트워킹 데이 행사는 예비 창업인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사업계획을 평가, 공유하고, 학생들에게 전문가 멘토링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지난달 개최된 ‘2024 SW중심대학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가했던 14개 팀 중, 사전 심사를 통과한 3개의 우수 팀이 사업 계획 발표를 맡았고, 이후 최종 심사를 통해 시상식이 진행됐다.


대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 총 6개 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대상은 안석우(인공지능학과∙22), 나영채(컴퓨터공학과∙19), 서화진(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21), 안용식(컴퓨터공학과∙22), 이서현(컴퓨터공학과∙21) 학생으로 구성된 ‘Idid’팀에게 돌아갔다. 수상 팀에게는 총 3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Idid’팀 팀장 안석우 학생 


시상식 후에는 전문가 멘토의 멘토링이 진행됐다. 참가 팀들은 전공 교수, 선배 벤처 기업인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창업 아이디어에 대한 멘토링을 제공받을 수 있었다.


SW중심대학사업단 송오영 단장은 “창업이라는 혼자서 가기 어려운 길을 걸어가고 있는 학생들에게 이번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협력을 도모할 자리를 만들어줄 수 있어 기쁘다. 참가 팀들 모두 SW, AI 사고를 중심으로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현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취재/ 최수연 홍보기자(soo671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