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파인더 워크샵 현장 사진
캠퍼스타운조성단은 지난 11월 8일부터 29일까지 5회에 걸쳐 마켓파운더 워크샵을 진행했다.
마켓파운더 워크샵은 외부 강사를 초청해 창업과 데이터에 관련된 강의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5일에는 총 3개의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조현승 강사의 저성장과 인플레이션을 극복한 제품 출시와 시장 △조수진 강사의 신제품 출시 사례: CJ사례 △권영옥 강사의 디지털 마케팅을 활용한 창업지표분석 순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마지막으로 진행된 권영옥 강사의 강의는 실습으로 진행됐으며 △마케팅 성과 측정을 위한 지표 설정 방법 △광고 효과 평가 방법과 비용 산정 방법 △광고 상품 정보와 광고 집행 방법에 대한 이해와 계산 방법을 다루었다.
권 강사는 마케팅 활동 시 성과 측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반드시 지표를 통해 광고의 효과 유무를 평가해야 경영과 관리가 가능하다고 전하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강의를 수강한 이종석(경영학과·18) 학생은 “현직자의 강연부터 실습까지 다양한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의 마케팅 전략을 비롯해 실무에서의 구체적인 사례까지 들을 수 있어 흥미로웠다”며 소감을 전했다.
취재/ 홍가연 홍보기자(gyhong12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