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원스탑서비스센터, 2024 제4회 외국인 유학생 취창업페어 진행
2024-10-30 hit 160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2024 제4회 외국인 유학생 취창업페어 포스터


원스탑서비스센터는 오는 11월 7일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ISF 2024 FALL 제4회 외국인 유학생 취창업페어를 진행한다.


외국인 유학생 취창업페어는 우수한 다국적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해 외국인 유학생의 취업과 창업 지원의 중요성을 명확하게 인식하고 K에듀케이션(교육 한류)과 한국 기업의 글로벌화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세종대와 잡센터가 주최하고, 시간미디어, 스튜바이저, 원스탑서비스센터가 주관하며 한국경제인협회 국제경영원(FKI IMI), ISIC국제학생증, 옐로펀치, 경희대 캠퍼스타운과 협력해 개최된다.


예상되는 외국인 유학생의 참여 규모는 국내 70여 개 대학의 30개국 외국인 유학생 1,000여 명이며, 행사는 외국인 유학생 취업 인터뷰, 창업 컨설팅, 비자/부가서비스 상담 등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잡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기업 및 기관은 잡오퍼를 작성하고 외국인 유학생은 이력서를 작성한 후 구글 신청 폼을 제출하면 된다. 


원스탑서비스센터 한정훈 팀장은 “세종대는 글로벌 고등교육 평가 기관에서 우수한 평가(QS 대학평가 세계 396위, 미국 US뉴스 3위 등)를 받고 있다. 정부의 2027년까지 30만 외국인 유학생 유치 비전과 세계 10대 유학 강국 도약 목표, 영어 강의 확대 등을 통한 유치 확대 전략에 따라 우리 대학도 외국인 유학생 6천 명을 목표로 잡고 다양한 외국인 유학생 지원책을 준비하고 있다”며 “세종대는 잡센터(시간미디어㈜)와 함께 선도적으로 세종대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뿐만 아니라 전국의 100여 개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들에게도 3회에 걸쳐 취업 및 창업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번 행사에서도 전국 대학의 대외처, 국제처, 국제교육원 등과 상생 협력하여 한국 대학의 글로벌화에도 일조하는 노력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취재/ 홍가연 홍보기자(gyhong12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