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학년도 1학기 글로벌버디 1차 행사 슬로건 “GAME ON, BUDDY!“
글로벌버디가 지난 3월 29일 교내 운동장과 강의실에서 2025년 1학기 첫 번째 공식 행사 “GAME ON, BUDDY!“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글로벌버디는 대외협력처 원스탑서비스센터 소속 봉사 자치 단체로, 외국인 유학생과 교환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과 문화교류를 돕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운동회를 테마로 진행됐으며 약 200여 명이 참여했다. 야외에서는 △장애물 이어달리기 △둥글게둥글게 △판 뒤집기 △단체 줄넘기 게임, 실내에서는 퀴즈 윷놀이와 OX게임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먼저 대양 AI센터에 모여 간단한 게임의 소개와 설명을 들은 후 조별로 이동하여 각 부스별 게임을 진행했다. 각 부스는 2개의 조가 경쟁하여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고 모든 부스의 체험이 끝난 후 높은 점수를 얻은 3팀은 특별 상품을 수령했다.
글로벌버디 회장 황보윤(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과·24) 학생은 “글로벌 버디의 첫 행사인 "Game On, Buddy!"에 모두가 즐겁게 참여한 것 같아 기쁘다. 이번 행사는 구성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참여해 준 덕분에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었다. 행사 기획에서부터 진행까지 헌신적으로 임한 운영진들, 봉사자들, 글로벌 버디 단원들, 준비한 행사를 열정적으로 참여한 글로벌 버디 교환 학생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 앞으로 더 다양하고 재밌는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Dariya 교환 학생은 “글로벌버디가 준비한 이번 행사는 너무 즐거웠다. 특히 넷플릭스의 <오징어게임>을 오마주한 게임들을 경험해 볼 수 있어서 매우 인상 깊었다”고 전했다.
취재/ 유재혁 홍보기자(db134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