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위험사회 컨소시엄 세종대 융합인재양성사업단, 24년도 겨울학기 기업연계형 직무체험 현장실습 진행
2025-01-13 hit 252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주)스토리지엠


교육부 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이하 HUSS 사업) 위험사회 컨소시엄 세종대 초연결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단은 2024년 12월 23일부터 4주간 24년도 겨울학기 기업연계형 직무체험 현장실습(이하 표준현장실습학기제)을 운영한다.


이번 표준현장실습학기제에는 △(주)씨지인사이드 △(주)스토리지엠 △(주)파프리카랩 △(주)디핀아트 △홍익노무법인 △연곳: 사회과학 콘텐츠 프로젝트 등 6개의 스타트업 및 융합 전공 유관 업체와 기관이 참여한다. 세종대 HUSS 사업단은 대학 취업지원처 및 실습센터와 협력해 기관 섭외 및 선정, 교육사업 참여학과 재학생 선발을 진행했다.


이번 겨울학기 프로그램은 지난해 대비 참여 기관이 5개 늘어나 인문사회 계열 직무체험형 프로그램으로서는 이례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16명의 학생은 융합 교육 과정, 소프트웨어 카펜트리 등 HUSS 교과·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습득한 지식과 실습 역량을 바탕으로 △시장조사 및 데이터 분석 △정보처리 및 기업 사무 △사회문제 해결 콘텐츠 구성 △직무 및 전공 지식 교육 등 다양한 직무 및 전공 경험을 쌓게 된다.


HUSS 사업단장인 행정학과 곽창규 교수는 표준현장실습학기제의 목표와 기대효과에 대해 “4주간의 단기 체험이지만 학기 중 학과 수업과 사업단 프로그램을 통해 집중적으로 이수한 AI 융합 교육 과정이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결합하고 학생들의 미래 직업에 어떻게 응용될 수 있을지를 경험하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이가은 학생(데이터사이언스학과·22)은 “실제 산업 분야에서 수집된 데이터로 분석을 할 수 있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고, 앞으로 더 다양한 방면과 시각을 통해 현장실습에 잘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취재/ 강은지 홍보기자(keej175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