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 단체 사진
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은 지난 12월 20일 진관홀에서 Autodesk Fusion 프로그램을 활용한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과 미국 Autodesk의 국내 교육 파트너인 엠듀가 공동 진행한 공모전의 결과로서, 학생들이 2024년 1, 2학기에 Autodesk Fusion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제작한 디자인 결과물 중 우수작을 평가하는 자리였다.
대상은 김은화 학생, 우수상은 △박한울, 최유림, 김자현 학생팀 △엄지혁, 김병관, 강하영 학생팀이 수상했으며, 엠듀의 채승범 대표이사가 시상을 진행했다.
▲김은화 학생
대상을 수상한 김은화(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20) 학생은 학석사 연계과정생으로, 삼성전자, KG모빌리티(쌍용자동차)와 산학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Fusion을 활용하여 수준 높은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실물 프로토타입을 제작하여 총장상을 수여받기도 했다.
김은화 학생은 “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 졸업 작품과 이번 공모전을 준비하며 Fusion360이라는 툴을 더 자세히 공부하고 사용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모델링과 렌더링을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어서 좋은 작품도 만들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의 디자인 활동에 있어서도 이러한 배움의 즐거움을 잊지 않고 계속 재미있게 활동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의 김진성 교수는 “디자인 교육에 있어 본인의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는 디지털 툴 교육은 필수적이다. Fusion 프로그램은 기능성과 접근성을 모두 갖춘 프로그램으로,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은 디자인 역량을 발전시키고 취업에 활용할 훌륭한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었다. 이러한 기회를 제공해 주신 오토데스크, 엠듀, 다우데이타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취재/ 유재혁 홍보기자(db134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