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세종대 SW 중심대학, 2024 SW 인재 페스티벌 우수작품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2024-12-16 hit 83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발표 하고 있는 이빈(소프트웨어학과·20)학생


세종대는 지난 12월 5일, 6일 양일간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2024 SW 인재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2024 SW 인재 페스티벌은 ‘SW로 연결하는 AI 세상’을 주제로 SW 중심대학들의 주요 성과와 우수 성과물을 소개하고 시상하는 행사이다.


SW 중심대학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사업으로 이번 행사에는 세종대를 비롯해 사업을 수행 중인 전국 58개 대학이 참가했다. 


행사 2일 차에 진행된 우수작품경진대회 수상작품 발표에서는 세종대 스윽캠(SSGcam)팀이 선정돼 발표를 진행했다. 스윽캠팀은 소프트웨어학과 20학번 이빈 학생과 김민정 학생으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2024학년도 1학기 종합설계 캡스톤디자인 과목에서 내부심사를 거쳐 선발된 학생들이다. 


스윽캠(SSGcam)팀은 AI를 활용한 실시간 보이스피싱 및 딥보이스 탐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최근에 다수 발생하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보이스피싱 수법을 막기 위해 딥보이스를 탐지하고 즉각적인 정보를 보내 사용자를 보호하는 주요 기능으로 심사위원들의 호응을 받았다. 


세종대는 2015년 SW 중심대학 사업 출범 때부터 참여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인공지능융합대학을 신설하고 45개의 세종대 모든 학과 및 전공에 AI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을 개설하는 등 SW 교육에 힘쓰고 있다. 



취재/ 김효림 홍보기자(bbaangkkj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