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경영학부, 2024 경영학부 마케팅 학술제 ‘ON-OFF’ 성료
2024-11-28 hit 138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대상 수상팀 ‘세종대 백수저’와 무신사 커뮤니케이션실 박윤수 실장


경영학부는 지난 11월 14일 대양AI센터 B107호에서 '2024 경영학부 마케팅 학술제 ON-OFF'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학술제의 주제는 '패션계 온라인 시장 과열에 따른 O2O(Online to Offline)의 발전을 위한 효과적 전략'으로,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의 협력으로 진행됐다. 


본선 평가는 △주제 적합성 △논리성 △참신성 △활용성 △전달력을 기준으로 경영학부 부찬일 교수, 류상희 교수, 무신사 커뮤니케이션실 박윤수 실장, 청중 평가단이 맡았다. 


발표 시간은 팀당 15분이었으며, 발표 이후에 심사위원을 비롯한 청중 평가단, 학술제 참가자의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대상은 ‘세종대 백수저’ 팀에게 돌아갔다. O2O의 발전을 위한 전략으로 △특수 피팅룸과 맞춤형 배경 피팅룸 △향기 마케팅 및 브랜드 시그니처 향 △옷 코디 키오스크를 제안해 청중과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다.


경영학부 이병헌(경영학부·23) 학생회장은 “5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공백이었던 경영학부 학생회를 새롭게 구성하고, 학술제를 준비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학술제에 참여한 모든 팀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경영학부 학생회는 학우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나은 학부 생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학우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취재/ 이유빈 홍보기자(iyreas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