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을 수상한 박인환(행정학과·24) 학생
행정학과는 지날 7일 대양AI센터 107호에서 2024 제28회 학술제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제는 자유 주제로 각자의 주장을 펼치고 청중과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발표회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1차 서류 평가를 통과한 5명의 학생이 무대에 올라 각자의 의견을 발표했다.
평가는 모든 발표가 끝난 후, 행사에 참석한 행정학과 이덕로 학과장, 이창길 교수, 그리고 청중평가단의 의견을 종합하여 이뤄졌다.
대상은 ‘지역소멸과 교육’을 주제로 발표한 박인환(행정학과·24) 학생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지방 소외 원인에 대한 재해석과 해결법’을 주제로 발표한 최상록(행정학과·24) 학생이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지역 간 불균형을 색다른 관점으로’를 주제로 발표한 이은경(행정학과·23) 학생에게 돌아갔다.
대상을 수상한 박인환(행정학과·24) 학생은 현대 사회에서 전체 인구의 절반 이상이 수도권에 거주 중이며 지역사회의 소멸은 지방 교육기관의 소멸을 불러온다는 점을 지적하며, 지역소멸 문제의 해결 방안을 제시하여 많은 청중의 공감을 얻었다.
이번 학술제를 기획한 박유진(행정학과∙22) 학생회장은 “이번 학술제를 통해 올해 진행했던 행사를 돌이켜볼 수 있었고, 많은 학우의 얼굴을 다시금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여서 뜻깊은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취재/ 문준호 홍보기자(mjh3027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