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 창업투어 포스터
▲박미지 변리사가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창업지원단은 2024학년도 2학기 창업투어를 진행했다.
창업 투어는 창업을 고려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관련 실무 경험과 사례를 전달하고 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 현장 강의 1회와 온라인 현장 강의 총 3회로 이뤄졌다. 또한, 실시간 화상 회의를 통해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연계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됐다.
오프라인 현장 강의는 지난 10월 10일 군자관 312호에서 ‘위조상품 대응과 지식재산권 보호’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강의는 알리바바 인터내셔널 그룹의 박미지 변리사와 한국패션산업협회 박영수 상무가 맡았다.
박미지 변리사는 △상표란? △위조상품의 부정적 영향 △상표가 위조상품을 보호하는 방법 △위조상품이 알리바바 AIDC 그룹에 미치는 영향 순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그는 위조상품의 문제점에 대해 언급한 후, 위조상품을 사는 것은 이러한 모든 부정적인 행동을 지원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온라인에서 위조상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진행 중인 노력과 창업 준비자들을 위한 저작권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온라인 현장 강의 지난 10월 14일에 진행됐다. △(주)플랜트너 신정우 대표 △팀합소 김수진 대표 △(주)찬란컴퍼니 권혁찬 대표가 각자 창업을 시작하게 된 과정과 그 이유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창업지원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창업에 강력한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라며, 도전의 시작점으로 삼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취재/ 강은지 홍보기자(keej175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