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학생생활상담소, ‘2024 세종인의 자아찾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진행
2024-10-11 hit 144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 ‘나의 강점찾기 집단상담’ 포스터



▲ ‘미루기 습관 극복하기’ 포스터


학생생활상담소가 오는 11월에 ‘2024 세종인의 자아찾기’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 명의 상담자가 여러 명의 내담자와 일정 기간 정기적으로 만나면서 생활 과정에서 직면하는 문제 해결을 위해 긍정적인 변화를 모색하는 집단상담 방식으로 운영된다. 


‘나의 강점찾기 집단상담’과 ‘미루기 습관 극복하기’의 두 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전문 상담사와 10명 내외 학생이 총 4회에 걸쳐 대면으로 참여한다. 


‘나의 강점찾기 집단상담’은 11월 5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Seligman의 긍정심리학을 기반으로 자신의 성격 강점과 대표 강점을 발견해 일상의 문제 해결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미루기 습관 극복하기’는 11월 9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며, 자기 행동 습관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방법을 배운다.


신청 접수는 10월 31일 자정까지 선착순으로 받으며, 4회 모두 참여 시 비교과 마일리지 200점이 지급된다. 신청은 두드림 홈페이지(https://do.sejong.ac.kr/)에서 하면 된다.


학생생활상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학과의 학년 학생들이 모여 교류하면서 자신을 발견하고 찾아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취재/ 강은지 홍보기자(keej175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