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입학처, 2024년 세종대학교 전공탐색의 날 성공적으로 마무리
2024-08-09 hit 345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세종대 행사 전경



▲‘전공탐색의 날’ 행사에서 입학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입학처는 지난 6일 전국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24년 세종대학교 전공탐색의 날을 진행했다. 


‘미래를 위한 선택, 미리 만나는 전공 학술제’라는 주제로 진행된 2024년 전공탐색의 날은 고교생들에게 세종대에 대한 정보와 학과 전공을 미리 체험할 기회를 제공해 앞으로의 진로 설계와 구축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전국 각지에서 고교생 400여 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환영사 ▲세종대학교 입학설명회(권지은 책임입학사정관) ▲특강(한창완 학생지원처장) ▲특강(주세련 취업지원관) ▲전공탐색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19개의 학과가 참여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스마트생명산업융합학과의 바나나 DNA 추출 실험, 호텔관광경영학전공의 카지노 실습, 교육학과의 합격부적 만들기 등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스마트생명산업융합학과 박현승 교수는 “2022년도 행사에도 참가했었는데 그때보다 올해 참여하는 학생들이 세종대에 갖는 관심도와 흥미가 더 증가한 것 같다”며 “올해 우리 대학에서 중점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문제중심학습방법(PBL)을 도입해 학생들이 결과보다는 자유롭게 계획을 수립하고 그 과정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학생들에게 고등학교에 비해 대학교에서는 공부와 수업이 재미있고 신선한 것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보람찬 행사가 됐다”고 말했다. 



취재/ 김효림 홍보기자(bbaangkkj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