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미컴인의 밤 진행 모습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집행부는 지난 6월 3일 집현관에서 ‘제1회 미컴인의 밤’ 행사를 진행했다.
‘제1회 미컴인의 밤’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와 인문사회계열 재학생들이 학과에 대한 정보를 얻고, 교수와 학생이 직접 만나 소통하는 교류의 장을 만들고자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학과 커리큘럼 소개 ▲손승혜 교수님 소개 ▲임종수 교수님 소개 ▲학과 및 소모임 소개 ▲졸업생 특강(1) ▲졸업생 특강(2) 순으로 진행됐다.
졸업생 특강에는 HSAD 광고기획(AE) 김지현(신문방송학과∙10) 동문과 YTN 기자/앵커 오동건(신문방송학과∙98) 동문이 참여했다. 김지현 동문은 광고대행사의 직무, 광고 집행 과정 및 광고대행사에 입사하는 법에 관해 설명하며 잘하는 사람보다 즐길 줄 아는 사람이 될 것을 강조했다. 오동건 동문은 기자의 일과를 소개했고, 업무의 모든 과정에서 마음가짐을 배우고 성장할 것을 말하며 강연을 마쳤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이유정(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21) 학생회장은 “오랜 행사 준비 기간과 기획 과정의 어려움으로 지치기도 했지만, 행사에 참여해 주신 학우들 덕분에 행사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성료 소감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서민지(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21) 학생은 “첫 ‘미컴인의 밤’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 영광이다.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가 개설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만큼 유익한 시간이었다. 특히 졸업생 선배들의 강연이 도움이 많이 됐다”고 말했다.
취재/ 홍가연 홍보기자(gyhong12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