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환경에너지공간융합학과, 수자원공사 아라뱃길지사와 MOU 체결
2024-03-28 hit 373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오른쪽부터) 환경에너지공간융합학과 오해성 연구원, 이윤경 교수, 허진 교수, 노준성 교수, 수자원공사 아라뱃길지사 김지웅 지사장, 정재중 차장, 박용석 부장, 정헌재 대리, 김채린 대리


환경에너지공간융합과는 지난 3월 19일 수자원공사 아라뱃길지사와 아라뱃길 수질 관리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산학협력을 통한 모니터링 및 데이터 활용 교류, 분석 장비 협조 등 공동연구 개발을 목표로 교류와 협력을 활성화하고자 이뤄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환경에너지공간융합학과 노준성 교수, 허진 교수, 이윤경 교수, 오해성 연구원과 수자원공사 아라뱃길지사 김지웅 지사장, 박용석 부장, 정재중 차장, 유민영 과장, 정헌재 대리, 김채린 대리 등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공동연구 추진을 위한 연구시설 및 데이터 활용 교류, 학과 내 각종 행사 시 상호 지원 등 다양한 형태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환경에너지공간융합학과 학과장 노준성 교수는 “서해와 한강을 잇는 국내 최초, 유일의 운하인 아라뱃길은 방수로 역할과 해상과 육상물류를 연결하는 도심유통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어 환경 산업적 측면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러한 아라뱃길지사와의 산학협력 관계를 맺게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협약이 양 기관의 공동연구 협력 및 상호발전에 크게 도움이 되리라 믿는다”고 소감을 전했다. 



취재 / 김인우 홍보기자(inwoo915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