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제37대 총학생회 여울, 2024학년도 신입생 교내 새로배움터 진행
2024-02-29 hit 656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 교내 새로배움터 현장


세종대 제37대 총학생회 여울은 지난 2월 26일 대양홀에서 ‘2024학년도 신입생 교내 새로배움터’를 진행했다. 


코로나19 유행 이후 두 번째로 치러진 이번 행사는 총학생회 추산 약 2,000여 명의 신입생이 참석해 전년 대비 더 높은 참석률을 기록했다. 행사는 신입생들에게 수강신청, 전공 선택 등 대학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입학식이 끝난 후 진행된 신입생 새로배움터는 △수강신청 안내 △폭력예방 교육 △명사특강 △동아리 공연 △학생자치기구 소개 △ROTC 소개 △누리아리 소개 △SNS 소개 및 대학생활 안내 등으로 이어졌다. 


명사 특강은 구독자 120만 명을 소유하고 있는 유튜버 미미미누가 진행해 많은 신입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총 3시간 동안 진행됐다. 


행사에는 총학생회 중앙집행위원회 등 총 162명의 각 단위 학생회 인원들이 참여해 신입생 안내, 안전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했다. 


총학생회장 김지수(행정학과·19) 학생은 “이례적으로 입학식과 새로배움터가 동일한 날에 진행된 가운데 우리 학교 첫 통합선발 신입생이 들어오는 만큼 많은 준비가 필요했다. 참석해 주신 신입생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리고 다시 한번 입학을 축하하며 앞으로의 대학생활에 행복한 일만이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총학생회장 정세현(전자정보통신공학과·18) 학생은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도움을 주신 학생 지원처와 각 단위 학생회 인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총학생회는 학우분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취재/ 김효림 홍보기자(bbaangkkj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