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스마트생명산업융합학과, 벤리에듀와 MOU 체결
2024-02-27 hit 361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스마트생명산업융합학과 서현권 학과장(왼쪽)과 ㈜벤리 이정윤 대표이사


스마트생명산업융합학과는 지난 1월 24일 광개토관에서 AI 기억력 강화 e-러닝 솔루션 ㈜벤리와 협약(MOU)을 맺었다.


협약식은 스마트생명산업융합학과 서현권 학과장, ㈜벤리 이정윤 대표이사와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은 ▲AI 활용 기억학습연구협력 ▲학생 및 그룹별 망각곡선 측정 ▲알고리즘 교육 콘텐츠 연구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상호협력 및 교류를 위해 체결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최적의 학습 환경과 방법을 모색하며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수 있게 됐다.


서현권 교수는 이번 협약에 대해 “학문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더 나은 교육 방법을 찾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벤리에듀와의 협력으로 학생들에게 지루하지 않고 효과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벤리에듀의 이정윤 대표 역시 협약과 관련해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기억률 예측 AI 기술이 대학 교육에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 이 기술을 통해 학생들이 학습에 더 몰입하고, 궁극적으로는 학업 성취를 혁신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벤리는 AI 기억률 예측 솔루션을 개발해 세계 최초로 특허를 받은 스타트업이다. AI가 학생들의 망각곡선을 예측해 기억 학습을 도와주는 통합 솔루션을 준비 중이며, 올해 3월 벤리에듀 웹사이트(benlyedu.com)에서 공식 런칭할 예정이다.



취재/ 이유빈 홍보기자(iyreas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