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영상디자인 융합전공, 2023 영상공모전 시상식 개최
2024-01-08 hit 357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영상디자인 융합전공 영상공모전 시상식 단체사진


영상디자인 융합전공이 주최하고 대학혁신지원사업추진단이 주관하는 2023 영상디자인 융합전공 영상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12월 22일 군자관에서 진행됐다.

 

영상디자인 융합전공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1년 동안 영상디자인 융합전공 수강생들이 제작했던 모션그래픽, 실사기반 영상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6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수상자 발표뿐만 아니라 영상 시사회도 함께 진행돼 학생들이 서로의 작품을 시청하며 작품에 대한 식견을 넓히는 시간도 가졌다.


영상디자인 융합전공 이혜원 주임교수는 “1년 동안 열심히 작업했던 결과물들을 함께 시청하며 모든 학생들이 즐기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며 ”우수한 작품들이 많다 보니 수상작 선정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그중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가 연출과 디자인에 잘 녹아든 작품들을 위주로 선정했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영상공모전 대상에는 전환빈(만화애니메이션텍•19) 학생이 제작한 ‘RAZER – Change your World’ 모션그래픽 작품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최혜림(디자인이노베이션•20) 학생의 ‘Life with Kakao Friends is full of joy!’와 김상원(나노신소재공학과•17) 학생의 ‘BANG & OLUFSEN’ 작품이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전환빈 학생은 음악에 맞춰 책상 위의 오래된 물건이 분해 결합하며 ‘RAZER’ 업체의 최신 제품으로 바뀌는 모션그래픽을 제작했다. 특히 ‘RAZER’ 브랜드를 대표하는 녹색 빛을 띠는 라인을 바탕으로 한 화려한 영상미를 뽐냈다.

 

전환빈 학생은 “좋아하는 주제와 콘셉트로 1년간의 제작을 통해 수상까지 이르니 그저 감사할 따름이다. 정성을 다해 지도해 주신 교수님과 학우들께 감사하다”며 “이번 경험을 토대로 더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고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취재 / 김남규 홍보기자(khr688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