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LINC+ 사업단, 관광 플랫폼 D&M 트랙 ‘2021 LINC+DAY’ 진행
2021-11-10 hit 539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TPDM 트랙 행사 시작 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박훈(호텔관광경영학과·18) 학생이 발표를 하고 있다. 


▲TPDM 트랙 교수와 학생들이 대담을 하고 있다.


세종대학교 LINC+(Leaders in INdustry-university Cooperation) 사업단 관광 플랫폼 D&M 트랙(이하 TPDM 트랙)은 11월 5일 ‘2021 LINC+ Day’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산학협력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고취하고 TPDM 트랙 소속 학생들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28명의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5명이 TPDM 트랙 하계방학 인턴십 과정을 마쳤다. 


프로그램은 ‘Tourism DX 공모전 입상자 발표’, ‘TPDM 인턴십 경험 공유’, ‘HR 멘토링·플랫폼 시대, 성공의 요건’ 특강으로 진행했다. 행사는 광개토관 529호에서 진행됐으며 온라인(Webex)으로 생중계됐다.


TPDM 트랙은 디지털 마케팅, 빅데이터 수집·분석과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 역량을 함양해 관광 플랫폼 경제를 선도할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교육과정이다.


TPDM 트랙 인턴십에 참여한 정지연(데이터사이언스학과·19학번) 학생은 “개발자를 위한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아 인턴십에 지원하였다. 인턴십을 하면서 팀원들 간의 소통이 업무 진행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느끼며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TPDM 트랙 변재문 주임교수는 “학생들이 TPDM 트랙을 통해 역량개발을 하고 있어 보람차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기회를 찾아 자신의 역량을 개발하고 성장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TPDM 트랙은 기업 인턴십, 취업연계를 위한 기업체 산업 트렌드 특강과 취업 컨설팅을 제공하고 학업 장려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취재 / 허예은 홍보기자(gksktpf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