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음악과, 2021 중국 유학생 피아노 교류음악회 진행
2021-06-30 hit 602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2021 중국 유학생 피아노 교류음악회


음악과는 지난 6월 10일 세라믹팔레스홀에서 2021 중국 유학생 피아노 교류음악회를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상명대학교, 한세대학교와 공동으로 개최했으며, 피아노연주학 전공 박사과정 중국 유학생들이 음악적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공연은 본교 5명의 학생을 비롯하여 총 16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본교에서는 LI YUCHEN, CHEN JUNQIAO, LI MENGQI, LI BORAN, ZHAO SHUAIPENG 학생이 참여했다.


공연에서는 ‘L. v. Beethoven Sonata No.4’, ‘F. Liszt Sonetto 104 del Petrarca, S.161’, ‘W. A. Mozart Concerto No.21’, ‘A.Scriabin 24 Preludes, Op.11’, ‘C. Griffes Roman Sketches, Op.7’이 연주되었다. 학생들은 세종대에서 연마한 실력들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수준 높은 피아노 레퍼토리를 선보였다.


음악회에 참여한 세종대 CHEN JUNQIAO 학생은 "교류음악회에 참가하며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한국에서 공부하고 있는 중국 유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음악과 이기정 교수는 “이번 공연은 세 개의 대학에 재학하는 중국인 유학생들 간의 교류의 장을 시작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번 공연을 토대로 ‘음악대학 국제 교류 네트워크' 조직을 통한 ‘International Piano Festival of Universities’ 행사를 진행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취재/ 홍서윤 홍보기자 (cocoamilk_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