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캠퍼스타운 지원센터, 학생 마을 디자인 성과 공유회 진행
2021-06-08 hit 595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왼쪽부터) 김영욱 캠퍼스타운센터장, 대상을 수상한 오채연 학생, 심재현 건축공학부 교수


캠퍼스타운 지원센터는 지난 6월 2일 광개토관 컨퍼런스룸에서 ‘2021 학생 마을 디자인 성과 공유회 및 해단식’을 진행했다.


학생 마을 디자인 활동은 캠퍼스타운 일대의 지역 문제를 주민들과 함께 개선하고 지역을 활성화하는데 주체적인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24명의 학생들이 8팀으로 구성돼 3개월간의 학생 마을 디자인 활동을 수료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욱 캠퍼스타운센터장, 심재현 건축공학부 교수, 김찬주 대림대학교 교수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SNS 홍보 우수팀 발표와 학생 마을 디자인 우수자 발표 및 시상 순서로 진행됐다. SNS 홍보 우수팀의 1등은 꼬마디자이너 팀이였으며, 2등은 클래식 팀과 민나박이 팀이 차지했다. 


학생 마을 디자인 활동의 대상은 꼬마디자이너 팀이 차지했다. 꼬마디자이너 팀은 ‘Sejong Oasis’란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꼬마디자이너 팀에게는 상금 150만 원과 상장이 주어졌다. 최우수상 팀은 ‘희망을 잇는 별자리’란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한 골목요정 팀이 차지했다.


꼬마디자이너 팀의 오채연(건축공학부∙16) 학생은 “학생 마을 디자인은 단순히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현되기까지의 과정을 경험해볼 수 있었던 좋은 활동이었다. 큰 상까지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라고 말했다.


 

취재/ 임보나 기자(dlaqhsk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