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을 통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류희은 대표
캠퍼스타운은 3월 30일부터 31일까지 캠퍼스타운 가온누리Ⅱ 1층 강의실에서 ‘세종 스타트업 레디 오픈교육’을 진행했다.
세종 스타트업 레디 오픈교육은 전문가들을 초청해 창업에 필요한 기업가정신과 창업 기술 트렌드를 소개하기 위해 실시됐다.
프로그램은 창업에 관심 있는 세종대 재학생과 일반인 약 30명이 참여했다. 강의는 온라인 강의 ZOOM(줌)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이틀간 진행됐다. 첫날은 정지호 대표가 ‘내 돈 들이지 않고 정부지원금으로 창업하기’와 이지훈 대표가 ‘마음을 사로잡는 크리에이터 되기’를 주제로 강연했다.
둘째 날 강연은 류희은 대표가 ‘문제해결의 실마리는 ’공감에서부터: 디자인씽킹‘과 김민주 대표가 ’비대면에서 더욱 돋보이는 스토리피칭‘을 주제로 진행했다.
류희은 대표는 공감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인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을 제시했다.
류 대표는 스타트업이 소비자의 관심을 얻기 위해서는 탄탄한 기획력과 서비스에 맞춤형 디자인을 구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디자인 씽킹을 통해 창업 아이템을 새로운 서비스에 적용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진호(전자정보통신공학과·17) 학생은 “창업 기획부터 개발자들과 협력을 통해 완성해나가는 단계까지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대학생 창업에 금전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강연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취재/ 이유리 홍보기자(yuri4258@naver.com)